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1분 꿀팁]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하기

by 코와리 2019. 12. 9.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능 중 일반 카드결제 기능도 좋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지하철이나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쓰는 교통카드 기능입니다. 삼성페이에서 후불 및 선불카드 기능을 전부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나 후불교통카드가 좀 더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하기


삼성페이 교통카드

▲(1)갤럭시 스마트폰의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지만 혹시 없으시면 구글스토어나 갤럭시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2)삼성페이 어플 좌측 상단의 줄3개짜리 '더보기'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후 (3)더보기 메뉴 중 교통카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후불교통카드 등록을 위해서는 삼성페이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등록이 먼저 되있어야 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4)교통카드 종류를 선택합니다. 캐시비를 사용하시는 분은 캐시비 교통카드를,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티머니를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티머니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 후불교통카드

▲결제 방식 선택창입니다. '후불'은 사용한 금액만큼 신용카드에 청구되는 방식으로 한도 없이 교통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충전을 해도 되지 않기 때문에 가장 관리하기 편합니다. (5)저는 후불을 선택했습니다. 단 후불교통카드의 경우 체크카드는 불가하고 신용카드만 가능합니다.


'선불'은 미리 잔액을 충전한 후 사용하는 방식으로 만약 충전하여 사용하실 분들은 선불을 체크하셔도 됩니다. 잔액이 떨어지면 자동으로 충전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후불이나 선불이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휴대전화 결제'는 수수료를 6%나 물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후불

▲(6)후불카드 등록을 위해 등록된 신용카드 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승

▲모바일티머니 이용약관에 전체 동의를 한 후 (7)지문이나 비밀번호로 인증을 합니다.

삼성페이 버스

▲인증이 완료되면 위 사진처럼 교통카드 기능을 추가중이라는 메시지가 10초? 정도 뜹니다.

삼성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 및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후불 교통카드는 월 1회 결제대금이 청구되며 핸드폰에 NFC기능이 켜져 있으면 지하철이나 버스, 택시의 교통카드 단말기에 대었을 때 자동 결제가 됩니다.

삼성페이 지하철

▲교통카드 메뉴에 들어가면 등록된 카드의 교통대금 사용 내역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