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1분 꿀팁]삼성페이로 ATM에서 입출금하기

by 코와리 2019. 10. 14.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시는 분들은 삼성페이를 많이 활용하실겁니다. 저도 삼성페이 쓰고 난 이후로는 지갑을 전혀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삼성페이로 결제만 편리하게 되는줄 알았는데 계좌를 등록해 놓으면 ATM기에 통장이나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페이 atm 출금


ATM기계에서 삼성페이로 입금, 출금 하는 방법

삼성페이 입출금

▲ATM 기계에서 삼성페이로 입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삼성페이에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삼성페이 어플에 들어간 후 메뉴에서 계좌를 추가하여 등록해줍니다.


삼성페이 계좌 통장

▲(1)입금이나 출금을 할 은행 ATM기에 보면 사진과 같이 삼성페이 메뉴가 있습니다. 


삼성페이로 입금

▲(2)삼성페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삼성페이로 현금인출

▲이런 화면이 뜨면 핸드폰으로 돌아가서 삼성페이 인증을 해제해 주겠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으로 했는데 국민은행 계좌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른 은행사들도 타행 계좌로는 입출금이 안되는지는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삼성페이 계좌

▲핸드폰으로 돌아와서 삼성페이를 켠 후 (3)입금, 출금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입금을 하기 위해 입금을 선택했습니다. 그 후 입금 종류(지폐 종류) 및 영수증 인쇄여부를 선택한 후 (4)인증 버튼을 눌러 인증을 해제합니다.


국민은행 삼성페이

▲삼성페이 결제할때 인증해제하면 뜨는 화면과 비슷한 화면이 뜨면 준비 완료입니다. 다시 ATM기로 가보겠습니다. 


농협 삼성페이

▲보통 ATM기계에서 왼쪽이나 오른쪽에 위 사진과 같이 핸드폰에 연결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삼성페이 계좌인증 해제된 상태에서 저 곳에 올려두면 입금이나 출금이 진행됩니다.


저는 입금을 해봤는데 상당히 편합니다. 기존에는 현금 입금, 출금을 하려면 통장을 가지고 가진 않더라도 입출금 카드를 가지고 가서 하곤 했었는데 이제 정말로 지갑이 필요하지않네요.. 킹왕짱 기능입니다. 역시 갓삼성이네요. 솔직히 많은 분들도 그렇겠지만 다른 휴대폰을 쓰고 싶어도 삼성페이때문에도 못 쓰겠더라구요 ^^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고 저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