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키우기

[19년 10월 리포트]애드센스 수익 및 애널리틱스 분석

by 코와리 2019. 11. 3.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2019년 10월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및 분석

어느덧 벌써 10월이 되었습니다. 바깥 날씨도 쌀쌀해서 가~끔 패딩을 입을때가 있습니다. 요즘은 출장이 잦아서 숙소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했는데 피곤하고 불편하게 포스팅을 하다보니 횡설수설 올린 글들이 많네요.

애드센스

▲잠재고객 분석(사용자, 페이지뷰 수, 세션)

사용자는 전달에 비해 58% 오른 18,320명입니다. 하루 평균 590분이 블로그에 방문해주셨고 그 중 67명이 재방문을 해주셨네요. 아마 검은사막m 글에 대한 바이럴마케팅? 이 통했나 봅니다. ㅎㅎ 단물빠질까 무섭네요. 


저는 방문자보다는 페이지뷰 수를 좀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전달 比 42% 정도가 상승했습니다. 이 성장세가 언제 멈출지 걱정도 되지만 일단은 기분이 좋습니다.  하루 평균 1,000뷰 달성하기에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정말 열심히 포스팅한 기간으로 봤을때 5개월 정도만에 된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인구통계 분석(성별, 나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더 다양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어느 나라 어떤 도시에서 접속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싱가포르 여행글을 좀 올렸더니 싱가포르 접속자가 상승했습니다. 위에서도 보셨듯이 사용자가 증가했으므로 남녀, 연령별로 빨간불 켜진 것은 없습니다. 그 중 여성 방문자의 비율이 늘었고 무엇보다 의미있는게 55세 이상 방문자 수가 매우 늘었습니다.


이 2개의 결과로 봤을 때 게임관련 컨텐츠 비중보다 그 외의 글들의 비중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획득 분석(매체,소스,사이트별 방문자 수)

직접 방문자수가 70%나 증가했는데 검은사막m 지식작 포스팅을 카페에 링크로 올린 글 때문에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재미로 포스팅 올린건데 반응이 생각보다 매우 뜨겁습니다. 네이버 유입의 증감이 적은 것은 10월초에 싱가포르 가기 전까지만 링크 글을 올렸고 그 뒤로 쉬었더니 증감이 내려갔습니다. 구글과 다음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검은사막m 지식작

▲극찬


데스크톱 사용

▲기기별 분석

역시 사용자가 늘었기 때문에 기기별로도 전부 늘었으나 데스크톱의 증감률이 높았고 점유율은 전달과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가장 궁금해하시는 애드센스 수익 및 블로그 차트입니다. 애드센스는 드뎌 월 10만원을 넘었습니다. 1년 정도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나왔고 하루에 20달러를 찍은 적이 있어서 저렇게 나온 듯 합니다.


블로그 차트는 10만위가 가까워지면서 급성장은 좀 멈췄지만 그래도 꾸준히 오르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박차를 가하지 않으면 이제는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공개

▲글별 순위

글별 순위중 대망의 1위는 검은사막m입니다. 위에서 보여드렸듯이 검은사막m 포럼에 바이럴성 글을 올렸더니 폭주했습니다. 실제로는 갤럭시 버즈 내용과 엑셀 셀범위 선택 내용이 1,2위 일 듯 합니다. 그래도 게임 글에 뒤지지 않고 상위권을 유지하는 글이 있어 목표는 이뤄 가는 것 같습니다.


현재 검은사막m 게임의 인기도도 조금 빠지고 있는 것 같아 앞으로 쭉 조회수가 줄어들 것 같은데. 다른 포스팅을 열심히 업로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