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키우기

[BLOG 리포트_19년 9월]애드센스 수익 및 애널리틱스 분석

by 코와리 2019. 10. 4.
반응형

포스팅 매일 업로드를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매일 포스트 업로드를 하고 난 이후 블로그에 정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궁금하실테니 바로 블로그 리포트 들어가겠습니다.

19년 9월 코왈 블로그 분석

2019년 9월 코왈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및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1. 구글 애널리틱스(GA)_잠재고객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GA)_잠재고객 분석

9월 10일 정도부터 매일 포스팅 업로드를 하고나서부터 방문자 및 페이지뷰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구글이나 다음도 C-RANK가 적용이 되는 건지 몰라도 꾸준히 업로드를 해서 블로그 노출이 좀 더 잘되는게 아닌가 싶다. 9월은 실험적인 달로 치고 10월, 11월에도 이정도로 증감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좀 더 신뢰할 수 있을 것 같다. 


[2. 구글 애널리틱스(GA)_인구통계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GA)_인구통계 분석

전체적으로 방문자가 늘었기 때문에 증감에서 줄어드는 수치는 없다. 증감률로 어느정도 파악이 가능한데 기존 포스팅의 인기글들은 주로 검은사막m 지식작 글이었다. 보통 모바일 게임은 남성이 즐기는 비율이 높다. 하지만 9월은 조금이나마 여성분들의 방문이 늘었다. 검은사막 포스팅은 멈춘지 오래됬고 요즘 올리는 글들은 IT이긴 하나 남녀의 선호를 따지지 않은 포스팅을 올렸기 때문으로 보인다. IT블로그의 평균 수치가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지만 점유율이 남녀 6:4정도가 됬으면 좋겠다.


[3. 구글 애널리틱스(GA)_획득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GA)_획득 분석

요즘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가장 재밌게 보고있는 보고서가 획득에서도 매체별/소스별 분석이다. 네이버블로그에 링크를 걸어 티스토리 블로그로 유입을 시키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의 영향력이 어느정도인지 놀라는 중이다. 나도 검색은 구글이나 다음으로 하지않고 거의 99퍼센트를 네이버로 검색을 하기 때문에 네이버의 유입률이 계속 올라가는 것도 의미가 있다. 그래도 순수 검색노출로 유입되는 구글, 다음의 증감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더 좋은 글을 써야겠다.


[4. 구글 애널리틱스(GA)_기기별 분석]

구글 애널리틱스(GA)_기기별 분석

중요한 의미가 있는 분석 보고서는 아니지만 확인하는 재미가 있다. 9월은 부쩍 모바일관련(갤럭시폰 팁, 카카오톡 팁 등) 글을 많이 올렸기 때문인지 8월 대비 9월 모바일 점유율에 많은 변화가 있다. 데스크톱 점유율을 무려 8% 낮추고 그 자리를 모바일이 차지했다. 매번 이야기 하지만 검은사막m 지식작 글들의 퀄리티가 좋기도 하지만 지식작은 모바일 하나로만 하긴 힘들기 때문에 보통 데스크톱을 이용해서 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이 좋은 글들을 이길 수 있는 신규포스팅을 많이 작성하고 싶다. 나 자신이 나를 깨는? 미션을 진행중이다.


[5. 구글 애드센스 분석]

코왈블로그 애드센스 분석

다른 수치들을 공개하는 것은 정책상 문제가 있다고 해서 수입만 업로드를 했다. 들어오는 사람이 상상이상으로 늘었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입 자체도 엄청나게 늘었다. 내가 예상하기로 1년은 더 걸릴줄 알았는데 예상을 깨고 많은 수입이 들어왔다. 노출 수 및 클릭수 둘다 많이 늘었다.


[6. 페이지별 분석]

코왈블로그 페이지별 분석

검은사막m 포스팅이 아닌 글들이 2~5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저번달에 20위 중 11개를 차지했던 검은사막 글들이 이번달에는 15개를 차지했다.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를 먼저 걸게 되어서 이런 결과가 나온듯 한데 그게 아니었다면 다른 좋은 글들이 순위권을 차지했을 것으로 예상한다. 네이버 링크 포스팅도 꾸준하게 하고 있기 때문에 좀더 시간이 지나서 연말이 되면 정확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7. 블로그차트 분석]

코왈 블로그차트 분석

블로그 차트 사이트를 확인하고 눈을 의심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계속 200,000위 쪽에서 놀던 내 블로그가 갑자기 9월말 날짜를 확인하니 약 13만까지 올라왔다. 한달만에 10만개의 블로그를 뛰어넘었다는 소린데 역시나 매일 포스팅의 힘이 크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다. 여러가지 일들로 바쁘긴 하지만 나에겐 동기부여가 되서 너무 기쁘다.


할일이 많다는 건 정말 즐거운 일인 것 같다. 게임을 하면 즐겁지만 공허하고 남는게 없었지만 블로그를 하고 나서는 약간의 스트레스? 도 있긴 하지만 내 기록을 남기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는 것 같다 즐겁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고 10월에도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10월에는 아마. 싱가포르 여행글로 한달이 짜여질수도 있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