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위치 변경하기
예전에는 컴퓨터를 사용할때 작업표시줄을 보통 아래쪽에 두고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회사 업무는 엑셀 등 여러개의 창을 띄워두고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작업표시줄을 오른쪽이나 왼쪽에 세로로 두고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해서 위치를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이전에는 드래그 해서 작업표시줄을 옮길 수 있었으나 윈도우10부터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의 위치가 아래에 가로로 깔려있습니다. 위치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1)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둔 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메뉴 중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하면 작업표시줄 설정 창이 뜹니다.
▲작업표시줄 설정 메뉴 중 하단쪽에 화면에서의 작업 표시줄 위치 메뉴가 있는데 기본은 아래쪽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3)변경을 위해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합니다.
▲저는 오른쪽에 작업표시줄이 위치해 있는게 편해서 오른쪽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이라고 설정이 바뀌면서 윈도우에 적용이 됩니다.
▲윈도우로 돌아가보면 작업표시줄이 오른쪽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을 세로로 사용하시면 좋은 점은 엑셀, 인터넷 창 등이 수없이 많이 켜져 있을 때 항목이 겹쳐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한번에 모아 보기 편리하고 기본적으로는 한 개의 창을 온전히 세로로 좀 더 길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