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카오톡 단톡방에서 돌림판게임 해보기

by 코와리 2019. 9. 10.
반응형

카톡 재밌는 기능 세번째 시간. 단톡방에서 돌림판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돌림판 게임도 이 전에 알아보았던 제비뽑기, 사다리타기 와 같이 단톡방에 참가한 사람들과 바로 내기를 결정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네이버나 다른 어플을 쓸 필요 없이 바로 단톡방에서 실행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재밌습니다.

카톡 돌림판 게임 해보기


지금부터 카톡 돌림판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1) 돌림판을 실행시킬 단톡방에 들어간 후 샵검색(#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검색란에 돌림판 입력하세요.

3) 돋보기 모양을 선택하여 실행시킵니다.

돌림판 게임이 실행되었습니다. 제비뽑기, 사다리게임과 같이 단톡방 전원이 게임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4) 돌림판에 적을 내용을 정해야하는데. 내용 직접 입력 란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열어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예시 항목들이 나옵니다. 점심이나 저녁에 메뉴 정하기 어려울 때 선택지를 적어놓고 돌림판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음료수를 선택해보겠습니다.

5)음료수를 선택합니다.

6) 돌림판 개수를 정해야겠죠? 돌림판 항목은 많을수록 재밌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야 돌리는 맛이 나죠.

7) 돌림판 개수가 정해지면 항목들을 쭉 적습니다. 저는 음료수이기 때문에 마시는 메뉴들을 적었는데. 탄산음료만 좋은 항목이고 나머지 까나리액젓과 불닭소스는 복불복입니다.

8) 카톡 아이콘을 선택하면 단톡방의 모든 인원에게 결과가 전송됩니다.


9)돌림판 결과에 대한 메시지가 전송되었습니다. 제 결과가 제일 중요한 법이니 확인해보겠습니다.

10) 안타깝게도 저는 까나리액젓에 걸렸네요. 다른 사람들은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돌림판 결과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11) 전체결과를 선택합니다.

그럼 돌림판의 결과표가 나옵니다. 결과를 확인해보면 까나리액젓은 저 혼자. 그리고 탄산음료 1명, 불닭소스 2명이네요. 이런식으로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과 복불복 내기를 하면 재밌을 듯 합니다.


오늘은 카톡 재미난 기능 3번째 시간으로 돌림판게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곧 있으면 추석 연휴인데 가족, 친척들과 만나 이 기회에 단톡방도 파시고 돌림판으로 복불복 게임을 해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연휴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