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네이버쇼핑 과거 구매/결제내역 보기 및 재구매 방법

by 코와리 2023. 9. 15.
반응형

네이버 쇼핑을 하다보면 예전에 샀던 제품의 가격도 괜찮고 구성도 괜찮은 제품이 있었는데 그 때는 어떻게 검색을 했는지 기억이 안나서 재검색해도 잘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이전에 구매했던 쇼핑몰에 해당 구성 상품이 현재도 유효하다는 조건 하에 이력을 찾아 재구매 할 수 있습니다.

 

저는 1회용 면도기로 사용하고 있는 도루코 페이스6 면도기가 현재는 단종? 된듯 한데 일부 쇼핑몰에서는 판매하고 있어 구매하려고 했더니 1년전에 샀던 가격보다 비싸서 동일한 쇼핑몰에서 지금도 판매하고 있다면 재구매가 하고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네이버쇼핑 내 구매이력 조회 및 재구매 방법

▼핸드폰으로 하는 방법과 PC로 하는 방법이 동일하나 모바일 환경이 더 편하므로 네이버 앱을 활용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앱 접속 후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의 3줄짜리 [더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쇼핑

▼네이버 바로가기 메뉴항목 창이 뜨면 중간 메뉴 아이콘 중 [네이버쇼핑]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쇼핑 구매이력 조회

▼네이버 쇼핑 창도 자주 리뉴얼되긴 하나 메뉴는 항상 비슷한 곳에 위치하므로 변경되었더라도 유사한 항목을 찾으면 됩니다. '네이버쇼핑' 창에서 [주문배송 바로가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쇼핑 주문배송 확인

▼최근에 산 물품이라면 하단의 사진처럼 리스트를 스크롤하면서 찾아도 되지만 구매한지 1년 또는 그 이상이 된 품목의 경우 검색을 통해서 찾는게 편합니다. 상단 오른쪽의 [돋보기] 모양 찾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내역 검색

▼검색창에 [품목 입력], [기간 선택] 정도만 해도 충분히 검색은 되지만 검색어가 생각이 안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럴때는 하단의 서비스유형을 정해놓고 보면 편합니다.

네이버쇼핑 주문/결제내역 조회

▼서비스 유형에서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제품 外 예약/주문, 현장결제, 콘텐츠, 정기/예정, 세금/요금까지도 세분화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쇼핑 현장결제

▼주문상태는 검색하는데 크게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해당 내용도 지정해서 검색을 해주면 좀 더 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쇼핑 재구매

▼다행히 검색이 잘되서 딱 1년 3개월 전 샀던 품목이 보이고, 다행히 현재도 판매중인 상품으로 재구매가 가능합니다. 재구매 희망시 해당 품목의 [재구매]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쇼핑 재구매 방법

▼가격은 여전히 1년전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에서 봤을때 해당 제품이 단종이 된듯 해서 재빠르게 60개를 주문했습니다.

네이버쇼핑 주문 내역 조회네이버페이 결제


네이버쇼핑 포토리뷰 작성하고 150원 포인트 받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하고 포인트 받기 #맛집

[1분 꿀팁]네이버페이 환불 방법 #환불정산액 #반품 #네이버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