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카카오페이

by 코와리 2023.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지인에게 선물을 보낼 때 카카오페이 등 현금성 자산으로 결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현금영수증 정보를 등록해놓으면 자동으로 연말정산 진행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으로 세액공제를 받으려면 기본적으로 총소득(연봉)의 25% 초과 사용하게 되면, 그 초과하는 부분의 현금영수증 사용액의 30%만큼 소득이 공제되므로. 매우 큰 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연간 총 소득이 1억원이고 연간 5천만원을 소비했다면 연봉의 25%인 2,500만원을 초과한 2,500만원 중 현금사용금액의 30%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이 많은 사람이라면 더 많은 공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요즘 시대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은 필수입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등록하기

▼카카오톡 접속 후 하단 오른쪽의 점3개짜리 [더보기] 탭 선택 후 더보기 창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모양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카카오톡 메뉴

▼카카오톡 설정 창에서 [개인/보안 탭] > [내 결제] 항목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설정카카오톡 결제

▼내 결제 창에서는 결제내역 및 코인거래내역, 결제정보 관리가 가능하고, 지금 해볼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 창에서 현금영수증에 사용되는 핸드폰 번호 및 법인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관리 창이 뜨면 현제는 등록된 정보가 없다고 뜹니다. 내 휴대폰번호 or 법인번호 등록을 위해 하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등록 창에 접속이 되면 여기서 내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개인소득공제용이라면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법인사업자라면 (1)번의 드롭다운(↓)버튼을 선택하여 사업자를 선택한 후 주민번호 및 법인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개인소득공제가 필요하므로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하단의 정보수집 동의를 하고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끝입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현금영수증 발급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등록이 완료되면 등록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입력이 잘못되었다면 해당창에서 변경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선물하기 현금영수증카카오톡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카카오톡 기프티콘 배달 주문 방법 #BHC치킨

카카오톡 받은선물 배송지 입력 및 옵션 선택하기

카카오톡 선물 거절 방법 #카톡선물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