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키우기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순위 확인 방법

by 코와리 2023. 4. 30.
반응형

블로그를 열심히 하다보면 이 많은 인터넷 세상속 수많은 블로그 중 내 블로그의 위치는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블로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차트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2가지가 있으므로 순서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1. 블로그차트 사이트(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순위 확인 가능)

2. 애드릭스 사이트(네이버 블로그 순위만 확인 가능)

 

▼블로그차트 사이트를 이용한 내 블로그 순위 확인 방법. 블로그차트 사이트(wwwblogchart.co.kr) 에 접속합니다.

▼신규 회원가입을 하거나,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내 블로그를 등록해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마이차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내 블로그가 등록이 되어 있다면 차트가 바로 떠야 하지만 아직 등록이 안되어 있으므로 중간의 [내 블로그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등록 및 인증 절차는 '내 블로그 주소 입력' > '블로그 인증' > '인증확인 후 등록 완료' 순서로 진행됩니다. 내 블로그 사이트(메인페이지) URL을 확인한 뒤 아래와 같이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주소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내 소유의 블로그인지 확인하기 위해 인증코드를 내 블로그 정보란에 입력해야 합니다.

▼1)네이버 블로그는 내 블로그 메인페이지의 프로필 사진 하단의 [ed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 소개글 란에 해당 코드를 입력한 뒤 저장합니다.

▼2)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설정 페이지의 최하단 메뉴 중 [블로그] 항목을 클릭합니다.

▼블로그 설명란에 해당 코드를 붙여넣고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코드들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인증 확인 절차에 들어갑니다.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되면 블로그 등록이 완료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시 [마이차트] 항목을 클릭하면 내 블로그 순위 및 간략 분석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티스토리블로그는 현재 포스팅이 약 550개 정도 되어 있는데 국내 전체 블로그 중 약 21만등이네요. 최고 5만등까지도 찍어봤지만 아무래도 일하면서 포스팅에 소홀하게 되다보니 순위가 점점 떨어졌습니다.

▼블로그 순위(랭킹)을 볼 수 있는 두번째 사이트인 애드릭스(www.adlix.co.k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차트보다 더 생략된 정보를 제공하지만 가입이 별도 필요가 없으며,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순위만을 제공하기 떄문에 티스토리 운영자분들께서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메인페이지에 블로그 주소창이 나와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순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미가입자에 대해서는 1일 1회만 조회가 가능하므로 참고 바랍니다.


유튜브, 블로그 무료 썸네일 제작 플랫폼 '미리캔버스' 솔까후기

티스토리 수익 메뉴 알아보기 [구글 애드센스 연동]

[1분 꿀팁]애드센스 자동광고 실험으로 수익극대화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