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에버랜드 앱 스마트줄서기 사용방법 및 꿀팁

by 코와리 2021. 6. 22.
반응형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같은 놀이공원을 휴일에 가면 너무 즐겁지만 한편으로는 티익스프레스나 사파리같은 어트랙션 2~3시간 기다릴 생각하면 즐거움이 반감됬다.

 

하지만 이번에 에버랜드에서 스마트 줄서기 기능이 생겨서 에버랜드 앱으로 스마트줄서기를 한 다음 정해진 시간에 맞춰 놀이기구를 타러가면 된다. 에버랜드에 꼭 생겼으면 하는 기능이었는데 역시 삼성이다.

 

이제 놀이공원도 IT정보에 약하면 힘들게 놀아야되기 때문에 레니찬스, 스마트줄서기 등 서비스를 잘 이용하자.

 

추가로 보면 좋은 글: 에버랜드 레니찬스 에버파워 사용법 최신판

에버랜드 앱 스마트줄서기 이용방법 및 팁

▼핸드폰에서 에버랜드 앱을 실행한 후 입장권을 등록한다. 한 핸드폰으로 4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한번에 등록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는 스마트 줄서기나 레니찬스 사용시 4명 동시에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에버랜드 스마트 예약

▼에버랜드 앱에서 입장권 등록이 완료됬다면 상단의 [LIST]버튼을 클릭한다.

에버랜드 스마트줄서기

▼에버랜드 내의 모든 어트랙션 및 공연정보, 예약 대기현황 등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스마트줄서기] 항목을 선택하면 스마트줄서기가 가능한 어트랙션만 필터링 된다.

 

전체 리스트 중에서도 어트랙션 이름 오른쪽에 대기줄 아이콘이 있으면 스마트줄서기가 가능하다. 로스트밸리 스마트줄서기를 하기 위해 클릭해봤다. 현재 기준 로스트밸리 스마트줄서기는 148분 걸린다.

에버랜드 스마트줄서기 팁

▼어트랙션을 선택하면 어트랙션 이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단의 [스마트줄서기 시작] 버튼 클릭.

에버랜드 스마트줄서기 레니찬스

▼내 핸드폰으로 입장권 4장을 등록해서 동시에 스마트줄서기가 가능하다. 만약 각자 핸드폰으로 따로따로 등록을 했으면 같이 못 탈 확률이 매우 높다.

 

(1)스마트줄서기를 할 인원만큼 선택 후 (2)탑승불가로 인한 줄서기 취소에 대한 내용 동의를 한다. (3)총 4명 줄서기 버튼 클릭.

에버랜드 스마트줄서기 일행

▼스마트 줄서기 정보를 확인한다. 현재 기준으로 줄서기 소요시간은 148분으로 핸드폰 시간 기준으로 오후 1시쯤 로스트밸리로 가면 탑승할 수 있다.

대기시간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에버랜드 팁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 사진처럼 스마트줄서기 성공 창이 뜬다. 단, 스마트줄서기는 여기저기 한번에 예약을 할 수 있는게 아니라 하나 예약을 했으면 탑승이 완료된 시점에 다른 어트랙션을 예약할 수 있다.

 

그리고 인기 어트랙션의 경우 일찍 스마트줄서기 예약이 마감되기 때문에 먼저 타고싶은 놀이기구부터 스마트줄서기나 레니찬스를 사용하도록 하자.

에버랜드 스마트줄서기 이용방법

▼에버랜드 앱 홈 하단에서 레니찬스, 스마트줄서기 등 내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밸리 예약을 확인하고 혹시 얼마나 시간이 남았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이용시간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티익스프레스 스마트줄서기

▼스마트 줄서기 어트랙션을 확인할 수 있다.

에버랜드 레니찬스

에버랜드 앱 스마트줄서기가 무조건 좋은것은 아닌게 먼저 에버랜드 입장해서 달려서 가면 금방 탈 수 있는 놀이기구도 이제는 모두가 스마트줄서기를 해버리기 때문에 내가 가는 동안 스마트줄서기 예약이 마감되면 타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그래도 매우 획기적이고 편리한 기능이기 때문에 손해보지 않기 위해서는 레니찬스, 스마트줄서기를 잘 이용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