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컴퓨터

모바일 블루투스 테더링 노트북 연결 방법

by 코와리 2021. 3. 20.
반응형

와이파이나 인터넷이 없는 곳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기 위해 모바일 핫스팟이나 테더링을 사용합니다. 저도 주로 모바일 핫스팟을 사용하지만 핫스팟은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이 빠른 장점은 있지만 발열도 심하고 배터리 소모도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주로 블루투스 테더링을 사용합니다. 인터넷이 조금 느리긴 하지만 체감으로 느껴지는 정도로 심하진 않고 발열도 적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블루투스 테더링을 노트북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만 연결하면 되는게 아니라 기본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모바일 블루투스 테더링으로 노트북 연결 방법

▼먼저 모바일에서 블루투스 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스마트폰을 켜고 앱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 메뉴에서 '연결' 항목을 선택합니다.

 

연결 메뉴항목에서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연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블루투스 테더링

▼(1)블루투스 테더링 연결을 위해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2)그리고 하단의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항목을 선택합니다.

 

(3)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창에서 '블루투스 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주면 핸드폰에서 해야 되는 설정은 끝입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테더링

2. 노트북 설정하기

▼노트북을 켜고 작업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연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테더링 자동연결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부분을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테더링 핫스팟

▼네트워크 및 인터넷 상태 창에서 고급 네트워크 설정 탭의 '어댑터 옵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테더링 안됨

▼네트워크 연결창이 뜨면 'Bluetooth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뒤 '블루투스 네트워크 장치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노트북 블루투스 테더링 연결 방법

▼장치 및 프린터 설정 창이 뜨면 블루투스 테더링이 활성화된 모바일 기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연결에 사용할 장치' >> '액세스 지점' 메뉴를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테더링 노트북 연결

▼블루투스 테더링을 통한 인터넷 연결이 성공했습니다.

갤럭시 블루투스 테더링 핫스팟

▼테더링이 완료되면 윈도우 인터넷 상태창에 LAN선 연결 완료와 같은 아이콘이 뜨면서 핸드폰에서 공유받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블루투스 테더링

초기 설정만 완료되면 블루투스 테더링 연결은 매우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모바일 배터리가 없거나 발열이 심한게 싫으신분께 추천드립니다.


[1분 꿀팁]갤럭시 모바일 핫스팟 설정 및 사용방법

갤럭시 핸드폰 블루투스 이름 변경하기

갤럭시 버즈 노트북 블루투스에 연결하기 및 안될때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