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스코스, 나는 자연인이다 등을 보느라 넷플릭스에 완전 푹 빠져있습니다. 유튜브만큼이나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보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데이터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모바일 데이터(LTE, 5G 등)를 사용할지 아니면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재생이 가능하게 할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로그인 등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모바일로 진행했습니다.
넷플릭스 데이터 사용 설정방법 #와이파이만 사용
▲핸드폰을 켜고 '넷플릭스' 앱을 실행합니다.
▲사용중인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한번 더 선택합니다.
▲프로필 관리 창에서 하단의 '앱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앱 설정' 창에서 '모바일 데이터 이용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어떻게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이용 설정 창입니다. 항목별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 사진이 오른쪽 상단의 자동 바가 활성화된 상태입니다. 적절한 데이터 사용량으로 우수한 동영상 화질을 제공할 수 있는 설정입니다. 현재 이 자동 옵션을 선택하면 4시간 정도 분량에 1GB의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2. Wi-Fi에서만: 디바이스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에만 동영상이 스트리밍됩니다.
3. 데이터 절약하기: 6시간 정도의 분량에 1GB의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4. 데이터 최대 사용: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권장합니다. 이 설정을 사용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에서 송출할 수 있는 최상의 화질로 스트리밍됩니다. 20분 분량에 1GB의 데이터가 사용될 수 있으며, 네트워크 및 디바이스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금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맞춰서 데이터 사용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데이터가 조기에 소진될 염려도 없고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스트리밍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