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1분 꿀팁]삼성 갤럭시 스마트뷰(스크린미러링) 기능 사용방법

by 코와리 2020. 6. 14.
반응형

유튜브, 넷플릭스 등 모바일 기반으로한 컨텐츠 플랫폼이 상당히 많이 생기면서 컴퓨터를 켜기 귀찮아서 주로 핸드폰 화면으로 많이 보는데요. 아무래도 눈에 무리가 갈 수밖에 없습니다. 집에 삼성TV와 삼성 갤럭시폰만 있으면 폰 화면을 그대로 TV에서 1초만에 연결해서 볼수 있는 기능이 바로 스마트뷰 기능입니다.

스마트뷰 사용방법


삼성 스마트뷰 기능으로 핸드폰 화면을 TV나 노트북으로 보기

갤럭시 스크린 미러링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신다면 TV나 노트북 화면으로 볼 핸드폰 상단의 메뉴바를 내려줍니다.

삼성 스크린미러링

▲메뉴 중 스마트뷰(Smart View) 항목을 터치하여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갤럭시 스마트뷰

▲활성화를 시키자 마자 스마트뷰 메뉴 화면이 뜹니다. 지금은 휴대전화 화면을 TV에서 나오도록 할 것이기 때문에 '휴대전화 > 다른 디바이스' 창에서 미러링할 제품을 선택합니다. 스마트뷰 기능 설정 후 한 10초~20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뷰가 가능한 주변의 삼성 기기를 자동으로 검색해줍니다.


저도 거실에 있는 TV가 가능하다고 떴습니다. 터치하여 연결해줍니다.

스마트뷰 tv

▲미러링을 시작할 기계를 선택하게 되면 미러링 안내문구가 나오고 '지금 시작' 버튼을 터치하면 미러링 기능이 시작됩니다.

스마트뷰 pc

▲TV화면에서도 연결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핸드폰에 연결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한번 연결하고 나면 리모콘으로 연결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이 완료됩니다.

삼성 스마트뷰 사용방법

▲TV와 스마트뷰 미러링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지금은 세로로 보고 있기 때문에 TV에서도 스마트폰 화면이 세로로 좁게 보이지만 만약 유튜브 전체보기나, 넷플릭스 전체보기 화면 등 가로로 크게 보면 TV에 꽉찬 화면이 나오게 되면서 스마트폰 보다 더 큰 화면으로 영화나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크린 미러링 사용방법

▲평소 좋아하던 여행 유튜브 영상 보는중. 다시 말씀드리지만 스마트뷰 기능은 영화나 유튜브, 게임할때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세로 보다는 가로로 화면전환 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 스마트뷰

▲스마트뷰 기능을 끄고 싶으면 처음 설정때와 같이 상단 메뉴바를 내린 다음 활성화 되어 있는 스마트뷰(smart view)기능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