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디저트/맛집

[코왈's 솔까후기]제주도 [큰돈가] 육즙끝판왕으로 구워주는 흑돼지

by 코와리 2020. 5. 21.
반응형

※본 후기는 코와리가 직접 찾고 구매해서 먹고난 후기입니다.

제주도 여행 3일차. 쇠소깍에서 오전을 보낸뒤 우리가 묵을 신라호텔이 있는 중문관광단지로 왔다. 호텔에서 한시간정도 쉰 뒤 저녁을 먹기 위해 흑돼지 집을 찾아다녔다. 매년 가족들과 왔을때는 '하영'이란 곳에 왔는데 요즘 뜨는 맛집이 또 있을 수 있어 수소문했다. 


그 중 평도 괜찮고 친구가 사장님께서 고기에 대한 열정이 너무 뛰어나서 정말 맛있게 구워주는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다고 추천해준 큰돈가에 가보기로 했다.

▲제주도 '큰돈가 중문점' 위치

큰돈가

▲큰돈가는 2층으로 되어있는데 코로나 영향때문인지 1층만 운영중이었다. 대로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찾기 쉽다.

중문 큰돈가

▲제주도 큰돈가 주차장. 아주 넓은 편은 아니지만 테이블당 한대씩은 수용할 수 있을 정도의 주차장이다. 다만 차들이 많을 땐 좀 불편할수도 있다.

제주도 흑돼지 오겹살

▲제주도 큰돈가 내부. 1층에는 4인석 테이블이 약 12테이블 정도 된다.


큰돈가 중문

▲연휴기간이라 그런지 5분정도 대기를 했는데 대기실의 사진을 보니 꽤 유명하신 분들이 많이 왔다가신듯 했다.

큰돈가

▲우리는 제주도는 흑돼지 오겹살을 꼭 먹어봐야 하기 때문에 5겹살을 주문했다. 딱 봐도 지방층이 두터운게 참으로 고소하고 맛있게 생겼다.


사장님왈. 오늘 새벽 잡은 돼지를 직접 공수해 온 흑돼지 고기라고 한다. 우리 테이블은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셨는데 고기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분 답게 자신있게 가장 맛있는 돼지고기를 구워주신다고 호언장담 하셨다.

흑돼지 맛집

▲제주도 큰돈가 밑반찬. 아주 특별할건 없지만 맛자체가 차별화되어 있다. 파절이를 제외란 소금, 유채꽃장아찌는 다 이유가 있어서 주셨다.

오겹살 맛집

▲역시 돼지고기 먹을때는 된장찌개를 빼놓을 수 없다. 집에서는 낼 수 없는 고깃집만의 된장찌개 맛!.

큰돈가 오겹살

▲사장님의 장인정신으로 구워주시는 돼지고기. 오늘 새벽에 공수해오신 고기라 그런지 바짝 익혀주시지 않는데. 육즙이 너무 고소하고 풍부해서 입밖으로 흐를정도이다. 한입 먹어봤을 때는 단연코 내가 먹어본 돼지고기중 가장 맛있었다.

제주도 맛집

▲일단 처음 고기를 구워주시면 아무것도 찍지 말고 백년초 소금에 찍어먹어보라고 권장해주신다. 소금의 짭잘한 간과 함께 흑돼지 오겹살의 육즙을 한껏 즐길 수 있다.

중문 맛집

▲내가 가장 좋아했던 슈채꽃 장아찌. 고기의 육즙이 너무 많은건 장점이지만 혹여나 느끼할 수 있는 내 속을 상큼한 유채꽃 장아찌가 달래준다. 따로 판매도 하고 있어서 너무 사오고 싶었으나. 집에서 먹으면 이 맛이 안 날거 같아. 가장 맛있는 순간에 떠나기로 했다. ㅎㅎ

서귀포 맛집

▲장인의 손에서 구워지는 오겹살. 사장님이 얼마나 고기를 많이 구워보셨는지 테이블을 돌아다니면서 구워주셔도 고기한점 타지 않고 먹었다.

큰돈가

▲김치, 유채꽃 장아찌, 상추 등 밑반찬등을 셀프바에서 직접 추가해 먹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밑반찬이 맛있을경우는 셀프바를 이용하는게 부담도 덜하고 좋은듯.

중문 큰돈가

▲맛있는 오겹살을 즐긴 뒤 후식으로 시킨 '동치미 국수'. 기름진 고기를 먹은 후에는 시원~한 동치미 국수 한그릇이면 끝장난다. 일반적인 동치미 국수를 예상했는데 내가 먹어본 동치미 국수중 가장 맛있게 느껴졌다.

제주도 맛집

▲큰돈가의 하이라이트 비빔국수. 만약 동치미 국수, 비빔국수중 하나만 먹어야 된다면 비빔국수를 추천한다. 내가 동치미를 시키고 여자친구가 비빔을 시켰는데 이미 고기+밥+동치미 국수를 먹어서 배가 터질것 같음에도 불구하고 비빔국수가 너~무 맛있어서 끝까지 다 먹었다.

큰돈가

▲마무리로 파까지 장인정신으로 구워주셔서 남길수가 없었다.


서울에도 열심히 구워주시고 맛있는 고기집은 많긴 하지만. 제주도 큰돈가 중문점은 내 인생에 손꼽힐정도 맛있는 돼지고기집이었다. 만약 일찍 알았다면 1일 1큰돈가 했을듯. 중문관광단지에 온다면 강추!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사장님이 고기장이 쓴 글이라는게 카운터에 붙어있었는데 정말 열정적으로 또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글이었다. 나는 큰돈가에서 또 내가 열심히 하루를 살아야 할 이유 한가지를 안고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