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은 주로 폰으로 사용하지만 요즘은 태플릿PC와 연동된 키보드를 사용하거나 저같은 경우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여 회사 노트북과 휴대폰을 연동하여 카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 불편한점이 키보드에 딸린 엔터키를 누르면 메시지가 전송이 되면 좋겠는데 그게 안되고 자꾸 줄바꿈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일일이 전송버튼을 터치를 해서 보내야 하지만. 카톡에서 '엔터키로 전송' 기능이 생겼습니다.
카톡 엔터키로 메시지 보내기.
▲카톡어플을 실행한 뒤 하단 오른쪽의 점3개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더보기 창에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설정메뉴 목록에서 '채팅' 메뉴를 클릭합니다.
▲중간쯤에 보시면 Enter키로 메시지 전송 항목이 있습니다. 아래 추가 설명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및 쿼티 키패드의 Enter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뜹니다. 기본상태는 해제가 되어 있는데 스와이프 바를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줍니다.
▲스와이프 바를 클릭하여 활성화를 시켜준 모습입니다. 이제 엔터키만 누르면 바로 전송이 되도록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기존의 enter키로 전송을 활성화 시키지 않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엔터키를 누르면 메시지가 전송이 되지 않고 자동 줄바꿈이 됩니다.
▲위 사진은 Enter키로 전송을 활성화 시킨 상태입니다. 기존에 줄바꿈 표시였던 곳이 '보내기'로 바뀌어 있습니다. 이 때는 메시지를 작성 후 바로 엔터를 누르면 전송이 되기 때문에 메시지 2~3줄 작성하기 위해서는 컨트롤키+엔터키를 사용하여 줄바꿈을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