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1분 꿀팁]카톡 이모티콘 삭제하기, 숨기기

by 코와리 2019. 11. 25.
반응형

카톡 이모티콘 숨기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숨기기

요즘은 카톡 이모티콘이 자신이 구매를 하기도 하지만 다른 서비스에 가입시에 기간제 이모티콘을 나눠줄때가 있습니다. 이런 이모티콘은 일정기간 사용을 하고 기한이 만료되면 구입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료된 이모티콘이 쌓이면 이모티콘 창이 복잡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사용안하는 이모티콘을 삭제, 숨기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이모티콘 삭제

▲카톡 어플 실행 후 오른쪽 하단의 점3개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더보기 메뉴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카카오톡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숨기기

▲카톡 설정메뉴창에서 중간쯤에 위치한 채팅 항목을 클릭합니다.


카톡 이모티콘 만료

▲카카오톡 채팅 설정창입니다. 최하단의 이모티콘 순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이모티콘

▲카톡 이모티콘 설정 창입니다. 저는 고양이가 되고 싶다 이모티콘의 사용기간이 만료되서 이모티콘 삭제를 하겠습니다. 삭제하고싶은 이모티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택을 하면 위 사진처럼 하단에 메뉴가 나오는데 숨기기를 누릅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이 기간이 만료된 이모티콘은 숨기기를 누르면 바로 삭제가 되고 구매한 이모티콘은 숨기기 적용이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숨기기를 하면 이모티콘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

▲숨긴 이모티콘을 확인하거나 다시 가져오려면 상단의 숨긴 이모티콘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금 숨기기했던 고양이가 되고 싶다 이모티콘은 기간만료로 자동 삭제가 되었고 제가 구매했던 우리동네 바둑이 이모티콘은 숨기기 적용이 되었네요. 다시 사용하려면 재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하기

카톡 이모티콘 무료

▲기간이 만료된 이모티콘은 채팅창에서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대신 구매한 이모티콘은 첫번째처럼 설정창에서 숨기기 해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