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싱가포르

[해외여행 1분Tip]싱가포르항공 온라인 체크인, 좌석지정하기

by 코와리 2019. 10. 11.
반응형

얼마전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제일 먼저 포스팅하겠습니다. 

바로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할 때 인터넷 체크인 및 좌석지정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싱가포르로 출국할때는 인터넷 체크인을 미처 하지 못해서 동행하는 친구와 따로 떨어져 앉게되서 6시간의 비행 동안 매우 심심했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돌아올때는 미리 인터넷 체크인을 하고 좌석지정까지 완료하여 올때는 나란히 옆에 앉아 사진구경하며 올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시죠!

싱가포르항공 좌석지정

1. 싱가포르 항공 인터넷 체크인 시작 시작


- 비행시간 이틀 전(48시간 전)_만약 12월 25일 오후 2시비행기라면 12월 23일 오후 2시부터 인터넷 체크인 및 좌석지정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도 이 부분을 까먹어서 미처 하지 못했습니다ㅜ. 정말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분들이나 연인과 함께 가시는 분은 꼭! 시간 확인하셔서 체크인 및 좌석지정!!!! 하셔야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정말 쉽습니다~ 고고씽.

2. 싱가포르항공 인터넷 체크인 및 좌석지정 방법

싱가포르항공 온라인체크인

▲저는 싱가포르에서 한국으로 입국할 때 체크인을 했기 때문에 컴퓨터가 없어 모바일로 진행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C보다는 모바일로 하는편이 훨씬 편리한 듯 합니다. (1)싱가포르항공 홈페이지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체크인' 메뉴 클릭

※단, 해외 유심 사용시 사이트가 영어로 뜰 때는 상단 오른쪽 3줄메뉴를 클릭 후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바꿔주면 됩니다.


싱가포르항공 웹체크인

(2) SQ예약번호 또는 항공권번호 입력 후(3)여권에 입력한 성을 입력합니다.(4)체크인 버튼 클릭 


싱가포르항공 셀프체크인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비행정보가 뜹니다. 출발지 및 도착지, 비행시작시간을 확인합니다. 저는 10월 3일 오후 2시 40분 비행이므로 48시간 전인 10월 1일 오후 2시 45분쯤 체크인을 진행했습니다.

(5)승객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싱가포르항공 수화물

▲저는 두명 표를 한번에 예약했기 때문에 첫번째 탑승객의 정보를 입력 후▶ (6)다음 탑승객 정보창으로 넘어갑니다.


싱가포르항공 체크인

▲두 번째 탑승객 정보를 입력하면 오른쪽과 같이 개인정보 정책이 나오는데 수락한 후 (8)PROCEED(진행)버튼을 클릭합니다. (폰으로 한거라서 누른다고 해야하는데 자꾸 클릭하라고 하네요^^ 블로그병..)


싱가포르항공 좌석지정

▲탑승객 정보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싱가포르항공 인터넷 체크인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한테 중요한 것 체크인이 아닙니다. 체크인은 공항에 가서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궁극적인 목적은 좌석지정! 기본적으로 인터넷 체크인을 하면 좌석을 지정해주지만 우리는 직접 선택해야 믿는 한국인! (9) 좌석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싱가포르항공 좌석지정하기

▲저는 화장실을 편히 왔다갔다 하기위해 복도쪽 좌석을 선호하지만 동행한 친구가 창가쪽 자리에 앉고 싶다고 하여 (10)사진과 같이 53열의 창가자리와 바로 옆자리를 선택하였습니다. 저는 체크인이 시작되고 바로 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벌써 좌석지정된 곳이 많네요.. 그만큼 빨리 움직이셔야 합니다. 명심 또 명심. 좌석 지정이 완료되면 (11)쿨하게 저장합니다.


싱가포르항공

▲이제 좀 마음이 놓이네요. 제가 원하는 좌석으로다가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남은 건 공항에 가서 발권을 한 후 비행기만 타면 끝!! 한번 여유롭게 있다가 큰코다치고 난 후라서 그런지 좌석지정하고 나니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꼭 미리미리 비행시간 48시간 전에 웹체크인을 완료하시어 이산가족이 발생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싱가포르 정말 좋은 나라입니다. 여행하기 킹왕짱!! 재밌는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