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네이버앱 계정 2단계 인증 설정으로 해킹 방지하기

by 코와리 2023. 8. 12.
반응형

어느날 갑자기 회사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데 G메일 알람이 왔다. 내용은 네이버 비밀번호가 방금 바뀌었다는것. 나는 일을 하고 있을 뿐이었는데 왜 바뀌었을까 하면서 메일을 열어보았다.

 

▼내 비밀번호가 바뀌었다는 제목의 메일이다.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내용은 오전 8시 56분경에 내 비밀번호가 바뀌었다는 거다. 부랴부랴 네이버 앱에 접속해보니 진짜 비밀번호가 바뀌었는지 로그아웃이 되어 있었꼬 원래 내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도 로그인이 되지 않아 비밀번호를 다시 변경했다.

 

이대로는 안될거 OTP인증이든 2차 비밀번호든 추가 보안 단계를 만들어놓아야 할 것 같아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2단계 인증을 설정하기로 했다. 

네이버 계정 해킹

▼네이버 앱에 접속한 뒤 내 계정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왼쪽 상단의 3줄짜리 [더보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앱네이버앱 설정

▼더보기 창에서 중앙의 [내이름]을 선택한 뒤, 네이버ID 창으로 접속이 되면 [보안설정 탭 - 2단계 인증 -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계정네이버 보안설정

▼2단계 인증 창이 뜨면 하단의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2단계 인증이란?
- 다른 계정에서 로그인 시도 시, 사전에 등록한 모바일기기(주로 내 개인 핸드폰)로 본인의 로그인이 맞는지 묻는 과정입니다.(구글 로그인 시도 확인과 동일)

네이버 2단계 인증

▼비밀번호 재확인을 위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앱 보안 설정

▼2단계 인증 기기 선택 창이 뜨면 인증 알림을 받을 기기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을 확인해줄 마스터 기기이므로 주로 내 개인 핸드폰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기기 선택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앱 2단계 인증 기기 변경

▼기기 선택이 완료되자마자 내 개인핸드폰으로 2단계 인증요청 확인 메시지가 오면 해당 메시지를 선택한 뒤 인증요청 허락창에서 [예]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알림네이버 2단계 인증 알람

▼정상적으로 2단계 인증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다시 네이버ID 창으로 돌아가면 2단계 인증 설정이 완료되어 [설정 > 관리] 버튼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계정 2단계 인증 설정네이버 계정 보안


네이버 마이박스 공유앨범으로 사진, 동영상 공유 방법

네이버 앱 페이지 내 키워드 검색 방법

네이버페이 서비스 해지(탈퇴)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