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갤럭시워치 스마트캐디 골프장 정보 수동 다운로드 받기

by 코와리 2023. 8. 10.
반응형

골프 필드에 나가서 정확한 거리를 측정하려면 보통 보이스캐디 거리 측정기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 무겁고 들고 다니기가 불편해서 보통은 갤럭시워치에 스마트캐디를 설치해서 사용합니다.

 

다만, 중요한 날 중요한 사람들과 라운딩이 있을 때 그 자리에서 골프장 정보 다운받고 하면 실례일 수 있으니 보통은 전날에 방문할 골프장의 코스정보를 미리 다운받아놓는 편입니다. 골프장에 방문하지 않고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를 켜고 하단에서 위로 손가락 스크롤을 해서 앱 창을 열어준 뒤, 하단의 [스마트캐디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워치갤럭시워치 스마트캐디

▼스마트캐디 업데이트 및 디바이스(계정) 확인이 완료되면 [PLAY버튼]을 선택합니다.

스마트캐디스마트캐디 사용법

▼보통은 골프장 내에서 다운받을때는 gps기반으로 자동으로 찾아서 다운로드 하지만 사전에 다운받는거기 때문에 인식이 안됩니다. 하단의 [직접검색] 버튼 선택 > [국가별 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스마트캐디 골프장 찾기스마트캐디 골프장 검색

국가선택(대한민국)지역선택(골프장이 속한 지역)을 합니다.

스마트캐디 해외스마트캐디 골프장 리스트

▼정보를 다운받을 골프장을 선택합니다. ㄱ,ㄴ,ㄷ 순서로 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골프장이 나올때까지 스크롤을 내린뒤 찾으면 선택을 합니다.

갤럭시워치 스마트캐디 골프장리스트

▼그럼 골프장 업데이트를 확인한 후, 코스코도, 이미지 등을 다운받습니다. 데이터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2분 내에 완료됩니다.

스마트캐디 다운로드스마트캐디 골프장 코스 다운스마트캐디 골프장 코스

▼골프장이 다운 완료되면 바로 선택이 가능하고, 지금 당장 사용이 아니라면 스마트캐디 종료후 골프장 방문해서 선택하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해당 골프장으로 인식하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캐디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