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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쓸신넷/워드

MS워드 자동번호매기기, 자동글머리기호 해제 방법

by 코와리 2023.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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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는 엑셀 및 파워포인트와의 호환 및 마이크로소프트 연동으로 인해 많은 회사 및 매체에서 사용중인 문서 작성 툴입니다. 단,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사용하기 너무 편한 반면에 워드는 여러가지로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 불편함 중에서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자동번호매기기' 및 '자동 글머리기호'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S WORD 자동번호매기기, 자동글머리기호 해제 방법

▼아래 사진의 위쪽이 자동 번호매기기, 글머리기호가 적용되어있는 경우입니다. 자동 번호, 글머리기호 적용이 되어 있으면 숫자를 입력하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tab 설정이 되어 약 3~4 커서 공백이 자동으로 생기면서 문서 수정을 매우 어렵게 합니다.

▼설정 변경을 위해 왼쪽 상단의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왼쪽 하단의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word 옵션 팝업창이 뜨면 왼쪽 메뉴 탭 중 [언어 교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언어 교정 설정 창에서 첫번째의 [자동 고침 옵셥]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 팝업 창을 띄웁니다.

▼자동 고침 옵션창에서는 내가 입력을 했을 때 자동으로 변환이 되는 부분들을 전부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입력할 때 자동 서식] 탭을 클릭 후 중간에 위치한 [자동으로 글머리 기호 넣기], [자동으로 번호 매기기] 가 체크 설정되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둘다 클릭하여 설정을 해제해 줍니다.

▼설정 해제가 완료된 것을 확인했으면 하단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word 옵션창에서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문서에서 아무리 숫자 및 기호("-" 등)를 입력 후 스페이스바, 내용 입력을 해도 자동 번호매기기나, 글머리 기호가 생성되지 않아 편안한 문서 작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