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자동차

기아 쏘렌토 UVO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연결 방법

by 코와리 2021. 3. 8.
반응형

오늘은 기아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UVO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렌토 뿐만 아니라 UVO 네비게이션 2.0 버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부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UVO 블루투스 연결 방법

기아자동차 유보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추가 및 연결 방법 알아보기

▼유보네비게이션이 탑재된 기아자동차 시동을 켠 후 네비게이션 메뉴창에서 'SETUP'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인 메뉴 항목 중 '기기 연결' 버튼을 선택합니다.

쏘렌토 블루투스 연결

▼기기 연결 창에서는 '블루투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3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 후 기기 연결 설정 창에서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선택합니다.

기아 쏘렌토 블루투스 연결 방법

▼현재는 등록된 기기가 없기 때문에 '신규 추가' 버튼을 눌러 핸드폰 등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합니다.

UVO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때 전화 및 음악듣기 중 둘다 선택할 수도 있고 둘 중 하나만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뜨면서 연결할 블루투스 기기에서 차량 블루투스를 찾아 등록하라고 합니다.

기아 UVO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연결

▼연결할 핸드폰을 켜고 앱버튼 중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아차 블루투스 연결

▼설정 메뉴항목 중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연결 창에서 '블루투스'를 선택합니다.

UVO

▼블루투스 목록에서 최하단에 보면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자기 차 이름을 찾아 선택해주면 블루투스 연결이 진행됩니다.

기아 쏘렌토

▼네비게이션 상의 인증번호화 핸드폰에 뜬 인증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 후 같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아 쏘렌토 블루투스 연결

▼이렇게 차와 블루투스 기기 간 연결이 완료되면 내 블루투스 기기의 이름이 뜨고 연결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핸즈프리 통화와 오디오 듣기 설정은 언제든 변경할 수 있으며, 궂이 차에서 하지 않더라도 핸드폰에 UVO 앱이 깔려 있다면 어플에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아 쏘렌토 블루투스 추가 방법


[신차 출고 후 할일]기아 UVO 가입 및 개통하기

 

[신차 출고 후 할일]기아 UVO 가입 및 개통하기

4개월만의 기다림 끝에 얼마전에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쏘렌토 하이브리드 신차를 출고했습니다. 인수일 전날은 설레여서 잠이 오질 않았습니다. 그 기다림의 가장 선봉에 있던 것이 바로

kowa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