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카카오톡

[카톡 재밌는 기능]채팅방 랜덤선물하기 #두근두근선물게임

by 코와리 2020. 11. 10.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 중 단톡방에서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랜덤 선물하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랜덤 선물하기 기능은 2인 이상이 참여한 단톡방에서 선착순 또는 완전 랜덤으로 선물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단, 단톡방 참여자가 많을수록 누가 될지 모르기 때문에 훨씬 재미있습니다.


받는 사람입장에서는 복권같은 재미를 주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선물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게 천원짜리 초콜릿부터 2만원 이상의 선물도 가능하기 때문에 재미로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톡 랜덤 선물


카톡 채팅방 랜덤 선물하는 방법


카톡 선물하기

▲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랜덤 선물하기를 하고 싶은 단톡방을 선택합니다.


카톡 랜덤선물

▲채팅방 왼쪽 하단의 '+' 버튼의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랜덤선물

▲'선물하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두근두근 선물게임

▲갠톡방에서는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선물하기 창으로 가지만 단톡방에서는 선물하기 메뉴 이외에 랜덤 선물 기능인 '두근두근 선물게임' 메뉴가 하나 더 있습니다. 선택합니다.


카톡 랜덤선물

▲여기서 단톡방 인원 중 몇명에게 선물을 보낼 것인지를 선택하고 완전 랜덤으로 선물을 줄 것인지, 확인하는 순서 즉, 선착순으로 줄 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선착순은 재미가 좀 떨어지는 것 같아 저는 '랜덤으로' 를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 랜덤선물

▲두근두근 선물하기 기능은 재미위주이고 선물받는 대상이 많아질 수 있기 때문에 천원대의 저렴한 선물부터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갑 사정에 맞게 선물을 선택합니다. 저는 2명 중 한명에게 선물을 하기 때문에 공차 신제품을 골랐습니다.


카톡 두근두근 선물게임

▲제품을 선택 후 하단의 '랜덤 X명에게 선물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선물게임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외에는 일반적인 선물하기 과정과 같이 메시지카드를 작성하고 결제를 완료 합니다.


카카오톡 랜덤 선물

▲결제가 완료되면 랜덤으로 X명에게 선물을 보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채팅방으로 돌아가서 누가 받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카톡 랜덤 선물하기

▲채팅방으로 돌아오면 두근두근 랜덤선물 채팅이 떠 있는데 누가 받았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자세히보기' 버튼을 선택하여 확인합니다.


카톡 랜덤선물 방법

▲나를 제외한 2명중 한명이 선물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랜덤선물 방법

▲당사자가 랜덤선물을 확인하면 그냥 선물 준 것 보다 로또 맞은듯이 좋아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랜덤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단톡방의 불특정 다수에게 재미와 기쁨을 한번에 선사할 수 있습니다. 받은 사람은 복권 당첨된 것처럼 즐겁고 못 받은 사람도 확인 버튼을 누를 때까지 설레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가끔 재미로 해보기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