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7

제주도 갈치조림 인생맛집 '맛나식당' 솔까후기 이번 제주도 여행 최대 목적이었던 981파크와 맛나식당을 모두 이뤘다. 981파크는 너무 가보고 싶은 테마파크였지만 시간만 내면 갈 수 있는 곳이고, 맛나식당은 가고 싶더라도 예약순번이 밀려서 그날 재료소진이 되면 먹고 싶어도 먹을 수 없는 맛집이다. 작년 5월에 제주도를 찾았을때도 표선에 있는 숙소에서 잠을자고 아침일찍 30분 정도 운전을 해서 갔지만 마침 휴일이라 먹지 못하고 아쉽게 돌아왔는데, 이번에는 일부러 숙소까지 가까이 잡는 노력 끝에 먹을 수 있었다. 제주도 갈치조림 인생맛집 '맛나식당' 솔까후기 ▼맛나식당 위치. 성산일출봉에서 차로 5~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맛나식당이 있는 곳 자체가 관광지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곳이다보니 숙박시설들이 많지는 않지만 몇군데 저렴하게 묵을수 있는 .. 2021. 7. 25.
제주도에서 우도 가는 배 타는 방법, 위치, 가격, 시간 제주도 여행 2일차 성산일출봉 근처에 위치한 갈치맛집 '맛나식당' 에 가기 위해 근처에서 숙박을 하고 아침을 2번 도전 끝에 먹게 된 '맛나식당'에서 맛있게 먹고 우도로 가기 위해 성산항으로 떠났다. 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배 타는법, 가격, 시간 ▼제주도에서 우도 가는 배를 타기 위해서는 성산일출봉 자락에 위치한 성산포선착장에서 표를 끊고 바로 옆에있는 우도 도항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된다. ▼성산포항 여객터미널 모습. 돔형으로 된 곳으로 들어가서 우도행 표를 예매하면 된다. ▼성산포항여객터미널은 잠수함, 유람선 등의 표도 판매를 하지만 주로 우도로 가는 배를 취급하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이 우도행 승객을 위한 항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리고 먼저 선박 승선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2021. 7. 22.
제주도 '우도해녀식당' 뿔소라회 솔까후기 제주도 여행 2일차. 첫날 내가 가장 큰 목표로 했던 981파크를 방문하고 나니 두번째날은 여자친구가 가고 싶어했던 우도로 떠났다. 사귄지 꽤 되었는데 제주도는 두번째일뿐만 아니라 우도는 처음 방문했다. 우도 방문할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딱히 식사를 할만한 식당은 별로 없는 것 같고 항상 갈때마다 근처 해녀식당같은 곳에서 소라회나 해물라면 정도 먹었다. 이번에도 우도 초입에서 전기차를 렌트해서 달리던 중 바닷가 앞 노상에서 먹는 분위기에 끌려 들어갔다. ▼위치는 보통 우도 천진항에서 내려 전기차나 오토바이 등을 대여하는데 곧장 하우목동항 방향으로 오다보면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어차피 해안도로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찾기는 쉽다. 제주도 '우도해녀식당' 솔직후기 ▼사진에도 보이듯이 모터바.. 2021. 7. 20.
고속버스 프리미엄 버스 탑승기 #솔까후기 #가격 이번에 건강상 문제로 체질개선을 위해 여자친구 본가인 광주에 함께 방문했다. 올라오는 차편은 보통 SRT를 즐겨타지만 여자친구랑 같이 터미널에 가고싶기도 하고 프리미엄버스가 궁금하던 차에 블로그 거리도 만들겸 프리미엄 버스를 예약했다. 고속버스 프리미엄 버스 탑승 후기 ▼먼저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예약부터 해야한다. 보통 프리미엄 버스는 시외버스 보다는 대도시를 오가는 고속버스터미널에서만 운영을 하므로 잘 알아보고 예약하자. '고속버스 티머니' 앱을 실행한 후 출발지, 도착지, 날짜를 선택하고 그 밑에 있는 버스 등급에서 '프리미엄' 을 선택한다. 그럼 프리미엄 버스로만 조회가 되는데 안 뜨는 지역은 프리미엄 버스를 운영하지 않는 곳이다. ▼프리미엄 버스는 기본적으로 한 좌석당 공간을 많이 .. 2021. 7. 11.
제주판 카트라이더 '9.81파크' 솔까후기 #레이싱 #나혼자산다 나혼자산다에서 성훈과 화사가 레이싱으로 순위를 가르는 장면의 배경이 된 제주도 9.81파크를 드디어 찾았다. 나혼산에서 본 뒤 제주도에 가면 제일 가보고 싶은 곳 1위였는데 드디어 다녀왔다. 나혼자산다 제주도 레이싱 9.81파크 솔직후기 ▼나혼자산다에서 성훈, 화사가 981파크에서 레이싱 하는 장면. 이거보고 운전병 출신인 내가 손이 근질거려 죽을뻔 했다. 이 장면을 보고 난 뒤 제주도를 2번 정도 갈 기회가 있었는데 날씨 등등의 이유로 981파크를 가보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소원을 이뤘다. ▼제주도 9.81파크 위치. 제주시에서 서귀포 중문 가는 길 쪽에 위치해 있다. 정확한 위치는 애월쪽이나 주요 관광지나 카페가 모여있는 해안가와는 거리가 좀 있으므로 차로 이동하는 것이 편리하다. 하지만 공항과.. 2021. 7. 7.
제주도 전복죽, 물회 맛집 '도두해녀의집' 솔까후기 2018년 9월 가족여행때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19년도에 재방문하고 이후 2년만에 다시 찾았다. 총 3번째 방문인데 올때마다 기대된다. 특히 도두해녀의집은 물회도 물회지만 전복죽이 일품이다. 둘 중 하나를 먹어야 한다면 전복죽 우선 추천한다. 제주도 전복죽, 물회 맛집 '도두해녀의집' 솔까후기 ▼제주도 '도두해녀의집'은 제주공항 바로 위쪽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주로 제주도 도착 직후나 집으로 돌아가기 직전에 찾는 것을 추천한다. 단, 너무 늦게가면 재료 소진으로 물회를 못 먹을 수 있으니 시간대는 되도록 일찍 가는게 좋다. ▼우리는 8시 30분 비행기를 타고 10시쯤 렌트카를 찾아서 바로 도두해녀의집으로 향했다. 평일 목요일 오전 11시인데도 사람이 꽤 있어서 대기를 해야 한다. 약 20분쯤 대기 후.. 2021.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