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7

인터넷 웹페이지 PDF로 저장하는 방법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 또는 중요한 메일의 경우 메일함 용량 및 보안등의 이유로 따로 컴퓨터에 저장해놓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쉽게 인터넷 웹페이지를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웹페이지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매일매일 시장지표를 모아서 월말에 보고서를 써야한다고 할 때, 인터넷 웹페이지들이 과거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개인적으로 저장해놓고 싶은데 화면 캡쳐는 번거롭기 때문에 PDF형태로 한번에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PDF 형태로 저장하고 싶은 인터넷 페이지에 접속한 후 바탕 아무곳에나 둔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인쇄]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쇄 창에서 [Print to PDF]항목이 있습니.. 2021. 5. 16.
갤럭시 문구 추천 기능 끄기, 켜기 #삼성키보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삼성 키보드가 탑재되어 있고 기본 키보드로 사용합니다. 삼성 키보드의 문구 추천 기능은 내가 자주 사용했거나 작성할 것 같은 문구를 앞글자 몇자만 쓰더라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문구 추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캠'까지만 쳤는데도 '캠핑','캠핑용품' 등 내가 자주 사용했던 문구들을 추천해줍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이모티콘이나 음성인식 아이콘을 더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이 기능을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문구 추천기능 끄기, 켜기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키보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문구 추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글자만 치더라도 내가 자주 사용했던 단어를 추천해서 번거롭게 채팅을 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게끔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 2021. 5. 13.
파워포인트 문서 세로 작성 및 인쇄 방법 파워포인트는 기본 작성이 가로입니다. 먼저 문서의 용도라기 보다 프레젠테이션용으로 주로 쓰이기 때문에 컴퓨터나 모니터 화면 비율에 맞게 가로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보고서 용도로 파워포인트 작성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파워포인트 세로 작성 및 인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 세로 작성 및 인쇄 방법 알아보기 ▼파워포인트는 작성은 세로 문서인것처럼 작성해도 설정에 따라 가로로 인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를 통해 먼저 확인합니다. 상단의 [파일 탭] 항목을 클릭합니다. ▼왼쪽 파일 메뉴에서 [인쇄] 항목 클릭 후 인쇄 미리보기 창에서 [프린터 속성]항목을 클릭합니다. ▼기본 인쇄 레이아웃 설정이 '가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세로로 바꿀 수.. 2021. 5. 12.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방법 및 단축키 요즘 픽픽 등 다양하고 좋은 캡쳐 프로그램들이 확장팩 개념이라면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캡쳐도구는 정품에 해당합니다. 물론 기능은 조금 덜 있을 수 있으나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니만큼 사용이 간편하며 오류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단축키를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 더 편리합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방법 및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캡쳐도구 사용방법 및 간단 단축키 설정법 윈도우10에서 캡쳐도구 단축키는 기본적으로 [SHIFT 키]+[윈도우 키]+[S 키] 3개를 누르면 작동합니다. 이것보다 간단하게는 [Prt Sc 키]하나만 눌러도 캡쳐도구를 사용하게끔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내 PC]를 실행합니다. ▼내 PC 창에서 [설정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2021. 5. 11.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켜기/끄기 구형 윈도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윈도우10 사용시 업데이트 후 갑자기 구동이 안되는 현상을 경험해본 분이 있을 수 있다. Microsoft사는 90% 정도의 구형 프로그램은 윈도우 업데이트 시에도 사용 가능하게끔 호환성을 점검 한다고 했으나 나머지 10% 프로그램의 경우 호환이 안될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위험성이 싫은 구형 프로그램 사용자분들은 일단은 윈도우10 업데이트를 꺼놓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켜기 ▼윈도우10에서 [내 PC]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내 PC]상단 메뉴 중 제어판 기능을 하는 [설정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내 컴퓨터 설정 메뉴 중 제일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을 클릭한다. ▼왼쪽 메뉴 창에.. 2021. 5. 9.
[1분 Excel]엑셀 자주쓰는 매크로 새파일에서 반복사용 방법 회사나 직장에서 엑셀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자주하는 반복작업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점포명이나 제품명 뒤에 괄호숫자들을 제거하고 순수하게 이름만 가지고 수치를 뽑아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괄호를 제거하는 반복작업을 매크로로 만드는 방법과, 매크로를 메모장 형식으로 저장해 놓고 전달받은 새로운 엑셀 파일등에서 언제든지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매크로 만드는 방법 ▼아래의 엑셀을 보면 제가 구해야 하는 부분은 오른쪽의 [#요약(총합계]부분입니다. 하지만 왼쪽의 로데이터를 보면 점포명 옆에 (2),(3),(4)등 괄호 숫자들이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이 괄호숫자들을 떼어내야 SUMIF 함수를 사용하여 편하게 수치를 구할 수 있는데, 먼저 이 괄호 숫자를 제거하는 매크로.. 2021. 5.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