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10

자동차 셀프세차시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5가지 차를 바꾸고 난 뒤 관심을 많이 갖게 된 분야가 바로 셀프 세차이다. 그 전에 소형차를 몰 때는 금액도 저렴하고 해서 손세차를 맡기곤 했는데, 중형차로 오면서 손세차 비용도 비싸고, 차에 대한 애정도 거의 애인 대하듯이 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직접 하는걸로 노선을 잡고 셀프세차 용품부터 구매했다. 하지만 셀프세차도 제대로 알고 하지 않으면 맡기는 세차나 기계세차보다 못한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셀프세차시 꼭 꼭 조심해야 하는 행동 5가지를 뽑아보았다. 1. 고압수는 무조건 위에서부터 아래쪽으로 뿌려라 - 차량 예비 세척을 위해 고압수를 처음 뿌릴 때는 무조건 위쪽부터 분사한 후 아래쪽으로 가면서 뿌리는게 좋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우리는 차량의 먼지나 땟국물을 바닥으로 깨끗이 씻어 흘려보내려고 세차를 한.. 2021. 4. 26.
코골이,수면 무호흡증 원인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코골이 증상 및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는 저도 가끔씩 피곤하거나 술을 마신날은 심하다고 들었는데, 아무래도 살이 찌기 전과는 더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코골이는 나한테도 안 좋지만 특히나 가족이나 지인 등 같은 공간에서 자는 사람이 큰 불편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이란? - 코골이는 수면 중 코와 후두 등 상부 기도의 근육이 느슨해져 기도가 좁아지는데, 숨을 들이 마시려고 할 때 상부기도가 떨려서 나는 소리입니다. 기도의 일부가 떨리면서 막히게 되면 코골이 소리만 나게 되지만 완전히 막히면 수면 중에 무호흡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코콜이는 가벼운 증상이라도 직장, 합숙생활, 가정 등에서 가족 또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2021. 4. 25.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는 주식용어 2탄(PER,EPS,PBR,ROE) 저번 시간에는 주식 기본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본 용어는 주식을 처음 접할 때 기본적으로 알고가야 할 것들이고 오늘 알아볼 주가관련 용어는 주식 투자를 위해서 기업과 주식 가치에 대해 이해할 때 꼭 이해를 하고 가져야 하는 지식들입니다. ◎주가 지수 - 증권시장의 상황을 나타내기 위해, 개별 주가를 정해진 방법으로 계산해서 얻은 값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종합주가지수인 코스피와 코스닥이 있다. 예를들면 코스피가 상승했다면 전일 대비 주가가 오른 주식이 많다는 뜻이고 하락했다면 전일 대비 주가가 내린 주식이 많다고 판단하면 된다. 하지만 가끔보면 코스피에 상장된 주식들대부분이 상승했는데 코스피가 내렸다면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들이 하락폭이 크다던가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미국에는 대표적으로 다우지.. 2021. 4. 21.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는 주식용어 1탄(기초용어) 20년 3월 코로나 사태로 인한 폭락장에서 코스피 3200까지 오는 동안 주변에서 주식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주식의 대중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주식이란 성장시키고 싶거나 미래 성장성이 무궁한 기업을 발굴하여 내가 가지고 있는 돈으로 투자를 하고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배당금이나 주식 시세 차익으로 자금을 획득하는 순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이 대중화되었다 해도 뉴스에서 이런저런 용어가 나오면 못알아듣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주식을 막 시작한 주린이분들을 위해 이해가 쉬운 주식용어 모음집을 만들어봤습니다. [주식 기본 용어] ⊙매수 - 주식을 사는 것을 말한다. ▼아래 사진처럼 매수창에서 주식을 살 수 있다. 주식 계좌에 예수금이 충분히 들어있다면 주문이 가능하다. ⊙매도 - 주식을 파.. 2021. 4. 20.
[지포스나우]저사양 노트북, 핸드폰으로 고사양 게임하기 고공행진하는 주가를 반영하듯 요즘 카카오나 네이버같은 모바일, 인터넷 기반을 활용한 플랫폼의 발전이 끝이 없어보입니다. IT의 발전 중에서도 스마트폰 이후로 제가 많이 놀란 서비스가 바로 오늘 포스팅 하는 '지포스나우' 입니다. 저는 항상 고사양의 게임을 집에서도 편하게 즐기기 위해 3년 혹은 5년 주기로 데스크탑을 고사양으로 업그레이드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무선이든 유선이든 인터넷만 연결이 가능한 곳에서는 저사양 넷북도 발열 걱정, 구동걱정 없이 '지포스나우'를 통해 고사양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지포스나우란? Geforce Now는 NVIDEA사의 클라우드 게임서비스이다. 최소 50Mbps의 속도가 유지되는 인터넷만 연결이 되어 있다면 어디서든 NVIDEA의 서버를 활용하여 고사양.. 2021. 4. 19.
[Excel]엑셀 시트복사 해당이름 오류 해결 방법 오늘은 엑셀 시트 복사시 ('해당 이름'이 이미 있습니다. 이 이름을 사용하려면 [예]를 클릭하세요.......] 라는 문구의 메시지 창이 뜨는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시트복사시 이름충돌 오류 해결방법 ▼엑셀에서 시트를 복사해서 작업하려는 경우 아래같은 이름충돌 메시지 창이 뜰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이름이 영어>한글 순서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A'로 시작하는 이름부터 'ㅎ'로 시작하는 이름까지 계속 엔터를 누르고 있어야 끝이 납니다. 충돌되는 이름이 많으면 길게는 5분간 엔터키를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아니요'를 클릭하여 새 이름을 지정해주는 것은 의미가 전혀 없습니다. 무한 엔터를 하시거나 작성된 자료가 많지 않다면 Ctrl+Alt+Delete를 눌러 엑셀을 강제.. 2021. 4.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