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넷/모바일

갤럭시 카메라로 간단하게 GIF 만들기

by 코와리 2022. 4. 11.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카메라로 사진을 찍듯이 간단하게 GIF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에서 GIF 촬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어플 설치 등은 필요 없습니다.

 

▲갤럭시 [기본카메라] 어플을 실행한 뒤, 사진 촬영모드로 두고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메라 설정 창에서 중간 '사진' 탭에서 [촬영 버튼 밀기] 항목을 선택한 후 두 가지 항목중 [GIF 만들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촬영 버튼 밀기를 하면 자동으로 GIF 형식으로 촬영이 됩니다.

▲촬영 버튼 밀기는 길게 누르기(동영상 촬영)과 다르게 버튼을 아래쪽으로 드래그 해주어야 합니다. 버튼을 아래쪽으로 드래그 한 상태로 유지를 하고 있으면 하단에 숫자가 계속 올라가면서 GIF 로 촬영이 됩니다.

아래쪽으로 드래그 한 상태에서 길게있으면 긴 GIF가, 짧게 유지하면 짧은 GIF가 만들어 집니다. 

▲갤럭시 GIF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원하는 대로 GIF가 완벽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사진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확장자가 GIF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웃긴 짤을 만들때 보통 동영상은 용량도 크고 해서 GIF를 만들곤 하는데 갤럭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므로 마음껏 활용하는게 추억쌓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분 꿀팁]갤럭시 카메라 플래시 사용법 알아보기(켜기/끄기)

[1분 꿀팁]갤럭시 갤러리 동영상만 모아보기 #스마트폰

[1분 꿀팁]갤럭시 스마트폰【화면녹화】기능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