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신화월드 랜딩관 솔까후기(객실, 조식,오락실 등)

by 코와리 2021. 8. 2.
반응형

3박 4일간의 제주도 여행 중 이틀을 우도, 중문 관광단지, 981파크에서 보내고 나머지 이틀은 호캉스를 즐기기로 했다. 이번에 잡은 숙소가 중국자본으로 만들어진 왕국이라는 소문이 있는 신화월드이기 때문이다.

 

하루전에 즉흥으로 결정한 제주도 여행이라 회사 할인혜택을 받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신화월드 호텔 중 보급형으로 보이는 랜딩관이 1박에 2인 조식포함하여 17만원밖에 안했다.

 

신라호텔이나 롯데호텔등이 성수기 할인 없이 60만원인걸 감안하면 매우매우 합리적인 가격이다.

제주도 신화월드 랜딩관 솔직후기(객실, 조식 등)

▼ㅈ제주도 신화월드 위치. 제주도 신화월드는 제주애월쪽에서 서귀포 중문으로 넘어오는 길 중간쯤에 위치해 있다. 입지상으로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신화월드는 월드 안에서 모든것이 해결 가능하기 때문에 궂이 다른곳에 나가지 않아도 된다.

 

▼신화월드 숙소는 총 4개로 나뉘어져 있는듯 하다. 메리어트관, 신화관, 랜딩관, 서머셋이 있는데 모두 호텔이자 콘도이지만 느낌으로는 카지노도 있고 정말 호텔느낌의 메리어트관(가장 좋은듯), 일반 보급형 호텔 느낌의 신화관과 랜딩관, 그리고 대가족이 가기 좋은 넓은 독채 빌라 형식인 서머셋이 있다.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로비. 6월 말의 제주도 호텔 가격을 감안했을 때 2인 조식포함 1박이 17만원이라고 해서 솔직히 엄청나게 기대를 낮췄는데, 막상 와보니 이 가격의 호텔에 이렇게 깔끔하게 잘해놓을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제주도 신화월드 랜딩관 로비

▼여자친구가 체크인을 하는 동안 여기저기 둘러봤다. 로비 앞쪽에는 체크아웃을 기다리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신화월드 랜딩관 로비

▼신화월드 영수증은 보니 람정주식회사인가 뭔가 하는 이름으로 회사가 뜨는데 역시 중국자본 답게 예술품도 중국 느낌 뿜뿜.

▼체크인을 하고 로비를 왼쪽으로 끼고 돌면 긴~ 통로를 지나가야 하는데 오른쪽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플레이타임' 이 있다. 신화월드가 아이가 있는 가족에겐 최고의 성지라는 말이 실감났다.

신화월드 부모님들의 전쟁터....

▼신화월드 호텔등 자체가 높게 지어진게 아니어서 우리가 예약한 5층이 높은층에 속했다. 일반적인 호텔과 마찬가지로 엘리베이터에서 딱 내렸을때 기분은 매우 굿. 엘베 앞 상태만 봐도 호텔의 수준을 알 수 있는데 매우 훌륭했다.

▼전혀 중국스럽지 않은 느낌의 복도.

▼랜딩관 객실. 들어오자마자 감탄을 금치 못했다. 물론 신화월드까지 오려면 렌트카가 필수이긴 하지만, 솔직히 렌트를 안하는 사람이 없는 요즘,

 

이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의 숙박을 제주도에서 찾기 힘든데, 문에 들어오자마자 여자친구한테 호텔 잘 구했다고 폭풍 칭찬을 쏟아부었다.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화장실. 오른쪽엔 샤워실, 왼쪽엔 변기가 있다.

신화월드 화장실, 샤워실

▼전혀 불편함 없이 잘 만들어진 변기.

제주도 신화월드

▼한가지 아쉬운점은 샤워실이었는데 여자친구랑 내가 아침 저녁 샤워를 하다보니 머리가 좀 빠진듯 한데 그새 물이 안내려간다.

 

물이 안내려가는건 이해하는데 너무 안내려가다보니 물이 범람해서 변기있는곳까지 이어져서 마지막 체크아웃 하는 날은 역시 그럼 그렇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물살도 쎄지 않아서 아주 의외의 곳에서 조금 실망스러웠다.

신화월드

▼제주도 신화월드 랜딩관 뷰. 앞쪽에는 신화관이 보인다.

제주 신화월드 랜딩관

▼이번에 갔을 때 횡재였던것 중 하나인 신화리워드.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혜택을 줬다. 근데 그 혜택이 너무 혜자다. 너무 착한 제주 신화월드.. 선입견으로 오해해서 미안하다 ㅜㅜ

우리가 받은 혜택은
1. 5,000SHD(신화월드 화폐인듯) 포인트 바우처 사용 가능

2. 더 코브라고 메리어트관에 카페가 있는데 여기서 아메리카노 1+1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카페가 예쁘거나 디저트가 맛있진 않음. 메리어트관에서 커피한잔하기 좋다.

3. 카페 베트로 생맥주 1+1. 가장 좋았던 혜택으로 신화리워드가 1인 각자 이 혜택들을 주기 때문에 맥주 4잔을 2잔 값에 먹었다.

4.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1+1. 이건 메리어트관, 랜딩관, 신화관 사람들은 쓰기 어렵다. 투썸은 서머셋 쪽에 있는데 거리가 조금 동떨어져 있어 못씀.

5. 서유기 마라탕&훠궈 10% 할인. 마라탕을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PASS함.

6. 서가장인곱창 10% 할인. 식당은 할인되는 곳만 다 빼먹고 가서인지 이것도 PASS

7. 신화스토어 투바엔 캐린터 인형 50% 할인. 아이가 있으면 사줬을 것 같다.

8. 그대 나의 뮤즈 입장권 2+1. 어디서 하는 건지 몰라서 PASS

▼객실별로 혜택을 주는게 아니라 제주 신화월드 어플에 가입만 하면 전부 주는 것이기 때문에 인원이 많다면 전부 다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제주 신화월드 어플을 다운받고 가입을 하면 어플 안에 바우처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사용이 가능하다.

▼신화월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짐을 풀고 샤워를 하고 곧장 나왔다. 랜딩관에서 나와 왼쪽으로 걸어가다 보면 이런 에스컬레이터가 보이는데, 내려가보면 바로 카페와 술집, 상가, 노래방, 오락실 등이 모여있는 신화스퀘어가 나온다.

▼신화 스퀘어에는 편의점, 술집, 김밥천국, 흑돼지고기집, 마라탕&훠궈, 오락실, 볼링장, 노래방, 카페, 펍 등 즐길거리가 전부 모여있다. 또한 신화월드의 놀이동산도 이 신화스퀘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규모는 작지만 있을만한 놀이기구는 다 있는듯 하다.

▼우리는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할 신화돌담집에서 흑돼지고기를 먹고 피곤해서 편의점에서 맥주랑 과자를 사다가 그것이 알고싶다를 보면서 잠이 들었다.

▼그 다음날 조식은 7시 30분쯤 방에서 나와서 랜딩관 1층에 있는 식당에 가서 먹었다. 처음부터 계속 말하지만 1박 17만원에 2인 조식 포함이라 조식을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정말 1도 기대를 하면 안된다.

 

차라리 맛있는 단품요리 하나를 먹고 싶을 정도로 먹을 음식이 없다. 만약 조식을 돈을 내고 먹어야 하는 입장이라면 절대 먹지 말고 근처 식당이나 차라리 신화스퀘어에 있는 식당들이 훨씬 낫다.

제주도 신화월드 조식

▼제일 맛있는건 역시 잘 구운 빵에 잼 ㅜㅜ.

신화월드 랜딩관 조식

▼그나마 괜찮은건 과일 종류인데. 다른 음식이 먹을게 너무 없어서 반가운 마음에 수박을 왕창 가져왔으나,, 맛이 썩 좋지 않다.

제주 신화월드 조식

▼신화 스퀘어에 위치한 볼링장 겸 오락실. 게임기 자체가 매우 다양하다.

제주 신화월드 오락실

▼다른 게임에는 사람이 별로 없는데 DDR은 매우 많이 보여있다.

제주 신화월드 볼링장,

▼집 앞 오락실처럼 농구도 있고 해머도 있다. 신화스퀘어 바로 옆에 가라오케라고 하는 노래방이 있긴 하지만 한 곡만 부르고 싶은 분들은 농두게임기 옆에 노래방 부스가 설치되어 있다.

제주도 신화월드 오락실, 볼링장

▼오락실에선 당연히 총싸움이 빠지면 안된다.

▼자동차게임과 오토바이 게임 등도 있다.

신화월드 총평을 하자면. 가성비 좋은 호텔식 콘도이다. 샤워실과 조식에서 잠깐 실망한 것을 제외하면 시설이며 편의성 들이 워낙 좋다.

 

호텔 바로 앞에 식당, 카페, 오락실, 볼링장만 있을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같은 놀이동산과 캐리비안베이 같은 워터파크도 있으므로, 제주도 신화월드를 오면 궂이 관광지를 갈 필요가 없다.

 

제주도를 돌아다닐만큼 다 돌아다녔다고 생각한다면 한번쯤은 신화월드에서 죽치고 앉아서 힐링을 하는 것도 좋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건 고기집이나 펍이 신화스퀘어에 마련되어 있어 운전걱정 없이 다들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다음에 올 때는 미리 예약해서 메리어트관에 가보고 싶다.


 

[코왈's 여행기]제주 신라호텔 상세리뷰 #객실 #수영장 #조식 #라운지

[코왈's 여행기]제주도 신라호텔 수영장 상세리뷰 #공연 #어덜트풀 #쁘띠카바나

제주도 갈치조림 인생맛집 '맛나식당' 솔까후기